Speed Issue

 

 

안녕하세요. 스피드이슈 입니다.

 

어몽어스2 출시, 개발소식에 대해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제작자의 오피셜 내용을 들고와서 알기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어몽어스2 의 출시 목표

 

어몽어스는 서비스를 시작한지 2년이 된 게임입니다. 개발자들은 많은 시간을 들였고, 초기 구성에 의해 서버 확장, 소스 수정 등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버를 고치고 수정하는 것보다 아예 새로운 게임을 개발해버리는 것이 훨씬 쉽고 수월하기 때문에 다음 버전인 어몽어스2를 출시한다고 하네요. 더 나은 서비스와 적은 버그가 발생할 것이라고 예상한답니다.

 

또한 어몽어스2를 오픈하면 기존 어몽어스1은 오픈소스로 확장시켜 플레이어들의 선택지를 넓히고 서버를 만들어 실행하게끔 해준다네요.

 

 

2. 어몽어스2와 기존 어몽어스의 차이점

 

1. 밸런스 조절

현재 임포와 시민의 밸런스가 맞지 않다는 이슈가 많고, 이 또한 사실입니다. 10명 플레이 중 임포가 3명인 방은 10명이 정상적 플레이를 한다고 해도 임포쪽에선 상당히 유리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플레이 인원을 최대 12~15인 정도로 늘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2. 숨바꼭질 모드

개발자들은 숨바꼭질 모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잘 될지는 모르겠다네요. 숨바꼭질 모드는 임포스터의 시야를 최대한 낮추고 정체를 미리밝혀서 추리 없이 매우 빠른 진행속도의 게임이라고 합니다. 나름의 커스텀모드죠.

 

3. 시민의 밸런스 조절

현재 시민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것 같아 조절 예정이라고 합니다.

 

4. 그룹 및 친구추가 기능 오픈

현재 어몽어스에서는 친구추가 또는 계정에 대한 개념 자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죠? 어몽어스2 를 출시하면 그룹형성 또는 친구등록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5. 신고기능

탈주, 트롤, 욕설, 핵, 버그 등의 게임 악용, 게임을 망치는 플레이어를 제제할 수 있는 신고 기능을 넣는다고 합니다.

 

6. 기타 사항

다른 여러가지 기능도 넣는다고 합니다! 커스텀 개별판매 / 맵 추가 및 맵 변화 / 게임 내 화폐기능 생성 등의 다양한 변경점이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는군요

 

 

3. 출시일과 가격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지만, 어몽어스2의 오픈베타는 약 4~5개월 정도 걸릴 것 같다고 예상을 합니다. 개발자의 공식 인터뷰가 8월 18일에 올라왔으니 금방 올라오겠네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얼레엑세스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어몽어스를 스팀으로 구매한 사람에게 쿠폰을 주는 등, 기존 유저에 대한 보상도 준비가 되었다고 합니다. 어몽어스가 뜬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어몽어스2 출시 예정을 보고 현재 어몽어스1을 괜히 샀다는 생각이 들 법도 한데 이런 좋은 혜택도 제공하는군요.

 


 

지금까지 어몽어스2에 대한 내용들을 다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하트♥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